강의 복습 내용

이번주에 Book Rating 대회가 끝이나고 AI 서비스에대한 강의를 수강하였다.

그 과정에서 streamlit, docker, Voila를 사용해서 웹 프론트앤드를 만들었다.

docker를 사용하는 과정에서는 윈도우와 각종 오류가 있어서 아래에 정리를 해두었다.

개인적으로 anaconda를 사용하여 가상환경을 새롭게 생성하여 python과 라이브러리 버전관리를 하고자한다.

또한 윈도우에서 개발을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ML/DL 개발을 할 시에는 Linux, Mac OS 에서 하는 개발이 조금은 더 오류가 적을 것 같아서 주말을 기회로 우분투와 윈도우 둘 다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겠다.

 

과제 수행 과정 / 결과물 정리

https://it-bejita.tistory.com/17

 

[window 10 Home] docker 설치 에러 Hardware assisted virtualization and data execution protection must be enabled in the BIOS

도커를 실험하기위해서 window용 docker installer를 설치하였으나 반가운^^ 에러를 만났다. Hardware assisted virtualization and data execution protection must be enabled in the BIOS. 해결책을 구글링 해보았다. 원인 윈도

it-bejita.tistory.com

 

8주차 회고

Keep (잘한점)

  • 스페셜 미션 제출 완료
  • 오프라인으로 마지막 모임
  • 유플러스 AI Ground 대회 시작
  • 매일 알고리즘 문제 풀이

Problem(실수)

  • 중간중간 집중이 흐트러지는 시간이 많았던 한 주였다.

Try (계획)

  • 캠퍼분들과 계속해서 공유하기
  • CV, NLP 섹션 대회 솔루션 영상과 Git 을 참고하여 인사이트 정리
  • 새로 만나는 팀원들과 일요일날 모임

학습 회고

우당탕탕 시간이 지나가면서 8주의 시간이 지나갔다.

lv1이 끝이나고 lv2가 시작되며 부스트캠프의 3분의 1이 종료되었다.

새로운 팀원들과 멘토님을 만나며 다음 주에는 새로운 분위기로 재출발을 하게 되는 것은 설렘이 있다.

기존의 팀원들과 멘토님과의 마무리는 미래에 좋은 인연으로 만나게 되기를 바라며 아쉬움을 마음 한켠에 간직해야한다. 

서로가 좋은 인연이 되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에 내가 열심히 해야 된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렇기에 매번 만나는 오류나 task의 어려움은 있을 수 있지만 모든 방법의 해결책은 간단해서 좋다.

그저 하루하루 성장하기위해 내가 열심히하는 것이기에 너무나도 좋다.

 

다음 주에 있을 팀과의 시작을 생각하면서 NLP,CV 세션에 계신 캠퍼분들은 어떻게 하는지 스페셜 피어세션에서 만나게 되었다. 그렇게 시야가 넓어지면서 여러 좋은 점들을 배울 수 있었다.

 

+) 지구코딩실의 기록인데 보면서 참 배울점이 많은 팀이라는 것을 알았다. 

또한 CV, NLP 대회에서의 마스터 클래스 영상들을 보면서 추천시스템에서는 multi modal 구조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다른 트랙의 이슈와 솔루션들을 보면서 개인 회고를 하는 것도 좋은 점인 것 같다.

 

+) 스페셜 피어세션에서 만난 분들과 '아무거나' 게시판을 만들었다.  다른 트랙분들과 우리들만의 스페셜 피어세션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얻으면 좋을 것 같다.

 

+ Recent posts